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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및 동의사항 검토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이라벨'(이하 '회사'라 칭함)을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판매하는 온라인 홈페이지(이하 ‘몰’이라 칭함) 및 온라인 및 모바일 서비스, 웹 사이트 및 서비스 뿐만 아니라, 당사가 제공하는 아이라벨2, 라벨스페이스(이하 '서비스'이라 칭함)를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아이라벨 가입 회원’(이하 '회원'이라 칭함)'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당사의 "서비스"에 접속한 방문자, 비회원, 회원, 제공자, 기고자 등 (이하 "사용자")에게 적용되며, 향후 모든 수정 또는 수정을 포함한 다음의 추가 문서의 조건을 포함합니다.


제2조(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몰’이란 재화 또는 용역의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홈페이지 말합니다.
3. '서비스'란 '몰' 에서 ‘회원’들이 이용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프로그램 및 다양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5.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일반 상관례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몰’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 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 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중요한 약관을 재정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인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또는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따로 통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해당 기간 내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전항의 공지기간 이전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 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의 적용)

1.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각 서비스별 별도의 이용안내(이하 '이용안내'이라 칭함)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회사'는 각 '서비스'에 이용안내를 적용합니다. 이용안내의 내용은 '회원'이 ‘몰’ 에서 확인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으며,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 모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별도의 운영정책,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본 약관과 운영정책이 내용상 충돌할 경우 별도 규정된 운영정책상의 내용이 효력상 우선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이 약관에 동의의사를 표시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명시한 가입조건에 부합하는 경우에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서비스 이용의 중지 또는 계약의 해지)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변경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을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에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언제든지 '몰’ 및 ‘서비스'의 탈퇴 및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승낙합니다. 다만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의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다시 이용계약을 체결함에 있어 시간적 제한 등이 따를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자격의 제한, 정지, 상실 및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정보를 입력한 경우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여야 하는 채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개인정보를 포함하는 기타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13조 각 호의 행위를 한 경우

2. '회원'이 관련 법령, 회사의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해당 자료 등을 삭제 또는 임시 삭제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의 회원가입 신청 시 재가입일 경우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 또는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7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위반 사항의 시정을 최고한 후, '회원'의 시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가 제11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이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 해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5.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관련 자료는 삭제 됩니다. 단,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위한 범위 내에서 '회원'의 정보나 제공한 자료는 서비스 내에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게 됩니다.


제8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성명, 아이디, 사업자명, 사업자등록증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주소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의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4. 제공된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5.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갖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에 대해서는 재가입에 대한 승낙거부사유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 이용계약종료 후 5년간 아이디, 전화번호를 비롯하여 이용계약 해지와 서비스 이용정지와 관련된 정보 등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8. '회사'는 새로운 업체가 제휴사 또는 제휴영업점의 지위를 취득할 경우 제11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공지합니다. 이 때 '회원'이 별도의 이의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회사’, ‘서비스’ 제공이라는 필수적인 목적을 위해 해당 개인 정보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생성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서비스' 이용 가능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주소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자료를 '이용자'가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운영ㆍ관리ㆍ제공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내용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공개함을 원칙으로 한다. 단, '회사'가 운영하는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한해 내용을 업로드하여 일반 대중에게 공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제13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만약 각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 회원 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허위 정보의 게시
※ 타인의 정보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 '회원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사기 및 악설 글 등록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에 방해되는 행위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성별,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 신분, 인종, 지역,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내용을 작성한 경우
※ 동일한 내용을 동일 서비스 또는 여러 서비스에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행위를 한 경우
※ 타인의 동의 없이 타인의 게시글 또는 공간에 광고ㆍ홍보 및 방문 유도를 목적으로 상업적 내용을 등록ㆍ전송하는 경우
※ 상업적 또는 홍보ㆍ광고, 악의적인 목적으로 '서비스'의 시스템 취약점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가입ㆍ활동하는 경우
※ 욕설, 비속어, 은어 등 통상적인 금기어 사용과 그 외 '회사'와 '회원’이 공유하는 상식과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경우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법으로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크롤링, 서비스 거부 공격, 웹 해킹 등을 포함한 제반 해킹공격
※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 및 정보를 복제, 분해, 모방 또는 변경하는 행위
※ 자동 접속 프로그램 또는 해킹 프로그램 등을 통해 정상적인 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키거나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과 부합하지 않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 DB 등 정보처리자원을 소모하게 하는 행위
※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ID, 패스워드를 제3자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제3자로부터 양도 또는 대여받아 사용하는 행위
※ 저작권법, 형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산망 보급 확장과 이용촉진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통신망, 서버, 소프트웨어 등의 이용과 관련한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14조(콘텐츠의 저작권과 이용)

“당사” 또는 “서비스”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은 해당 “콘텐츠”를 제작한 저작자에 있으며, “콘텐츠” 공급자 또는 “당사”의 독점적 자산입니다. “회원”은 "서비스"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라이선스 정책(하단 링크 참조)에 따라 이용해야 합니다. 라이선스 정책을 위반함으로써 발행하는 분쟁에 대해서 “회원”이 단독으로 책임을 지며, “회원”은 자신의 책임 및 비용으로 분쟁을 해결해야 합니다.

[콘텐츠 라이선스 정책 자세히 보기]


제15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방법의 선택

제16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15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온라인무통장입금
※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수령시 대금지급
※ 적립금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등)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가입 등 '회사'가 정한 절차를 진행하지 않은 '이용자'의 경우 ‘몰’ 및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회원'이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서비스' 이용 가능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버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에는 중요한 기능의 추가 또는 불필요한 기능의 제거 등이 포함됩니다.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제11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통지하거나,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8.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에 표시하거나 제11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 변경 및 종료)

1. '회사'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11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신규서비스 개시 등의 이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될 수도 있습니다.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1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회원'이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에 공지합니다.

제20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 등을 전자우편, 서신, SMS, 전화, 알림 메시지 (Push Notification) 및 '회원'의 연락처와 연동된 SNS 서비스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이 경우 '회원'의 통신환경 또는 요금구조에 따라 '회원'이 데이터 요금 등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부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광고성 정보의 수신을 거부한 '회원'에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재수신동의 전까지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팝업에 대하여 회사가 정하는 위치에 공지사항 및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홈페이지 배너 광고에 대한 임의 삭제, 비방 기타 홈페이지 배너 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여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하고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 품질의 개선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바일 기기 정보(설정, 사양, 운영 체제, 버전 등)를 수집ㆍ활용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완료하는 경우, '회원'의 “콘텐츠” 및 관련 정보를 '서비스' 및 광고 노출 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다양한 채널들을 통해 '서비스' 및 광고 노출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환불)

1. '회원'이 이용요금 환불을 회사에 요구할 경우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규정에 따라 환불이 필요하다고 판단된다면 회사의 규정에 따라 환불 관련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검토 후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신속하게 합니다.


제22조(할인 쿠폰 및 적립금)

1. ‘몰’은 ‘회원’이 상품을 구입하는 경우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으며, ‘몰’에서 정한 시점에 할인 쿠폰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2. 적립금의 사용기한은 부여된 시점부터 2년간 유효합니다. 단, 2007년 이전에 부여된 적립금은 2007년 1월 1일 부터 2년간 유효합니다.
3. 적립금은 결제가 이루어진 것을 몰이 확인한 후에 부여가 되며 주문 취소시나 반품, 환불시는 부여되었던 해당 적립금이 소멸됩니다.
4. 적립금 및 은 쿠폰은 몰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현금 등 다른 형태로 인출되지 않습니다. 회원탈퇴시는 유효기간과 상관없이 소멸됩니다.


제23조(청약철회 등)

1.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책임의 한계 등)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일반 이용자' 및 ‘회원’간 또는 '딜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32조 및 동 시행령 제16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시 관할법원에 대한 별도 합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에 따릅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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